실리콘 밸리 무료 코딩학교 42 Silicon Valley 아홉번째 이야기를 써보려고 한다.

나는 2018년 11월 26일 시작하는 Cadet 프로그램에 신청했다.

기숙사를 신청하고 Confirmation 창이 뜨는데, 거기에 표시된 날짜 하루 전에 와서 기숙사에 체크인을 하라고 적혀 있었다.

이상하게도 사이트에 표시된 날짜는 25일 일요일이였다. (내 여자친구 남동생도 같이가기때문에 똑같이 확인을 했다.) 사이트에서 표기 되었듯이, 하루전날인 24일 토요일에 가서 체크인을 해야한단 말인데..보통 월요일에 미팅이 있고 월요일 부터 시작을 하는데 왜 일요일이지..?라고 의문을 품었지만 우린 42에서 맨날 Read The Fucking Manual 이라 외치기에 매뉴얼 대로 우리는 체크인을 하기위해 토요일에 출발했다.

하필 평일 낮에 LA에서 출발을 해서 미친 트래픽을 뚫고 약 7시간만에 도착했다. (빨리 엘런머스크가 지하도로 뚫어줬음 좋겠다.)

체크인을 하러 갔지만 역시나 텅텅 비였다. 차에서 자기엔 매우 춥고…랩에서 잘려니까 시큐리티가 쫓아내고 정말 힘들었다. 하필 11~1월 통틀어서 그날이 제일 추웠던거 같다. 여튼 힘든 하루를 보냈다. (왜 우리만 토요일에 왔지…? 망할 매뉴얼) 

그렇게 우리는 머리가 떡지고 잠도 제대로 못잔 상태로 체크인을 하고 룸메랑 대충 인사하고 침대커버랑 이불만 풀고 그대로 딥슬립에 빠졌다.

그리고 월요일 아침 9시 42분에 랩 건물 1층에 가서 미팅( 그냥 뭐 하면된다, 안된다 등등 소개)을 하고 아무자리나 가서 로그인해서 하면 된다고 했다.

인트라에 로그인후 우리가 제일 먼저하게된 프로젝트는 Libft 라는 프로젝트였다.

Libft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또 이어 쓰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