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안녕하세요.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무료 코딩학교 42 Silicon Valley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먼저 제 개인적인 이야기를 하기전에 42 Silicon Valley가 무엇인지 조금 알려드리겠습니다.

42 ecole 란?

42 실리콘 밸리는 프랑스 이동통신사 ‘일리아드(Iliad)’의 설립자인 프랑스의 억만장자 자비에 니엘(Xavier Niel)과 많은 파트너와 함께 “École 42” 라는 비영리 무료 컴퓨터 프로그래밍 학교를 2013년 파리에 처음으로 설립했습니다.

프랑스에서는 이때까지 약 8만명 이상의 후보자 중 3,000명이 piscine(수영장)이라는 4주 집중 컴퓨터 프로그래밍 부트 캠프(4주 주 6일 12시간)를 완수하기 위해 선정되었습니다. (저도 이 글을 쓰는 시점으로 4일 후에 piscine에 들어갑니다.) 4주 과정을 마치고 또 이중 일부만 3~5년 과정을 들을 수 있는 권한이 생깁니다.

42 Silicon Valley

억만장자 자비에 니엘의 수억 달러의 지원으로 42 학교는 비영리 조직이며 전부 무료입니다. (학비, 기숙사는 무료지만 밥값은 내야합니다 ㅎㅎ) 42 실리콘 밸리는 2016년 여름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프리몬트(Fremont) 지역에 설립되었습니다.

교육 방식

42 Silicon Valley Lab

piscine기간인 4주동안 학생들은 수많은 프로그래밍 과제를 부여받습니다. 학교에는 교수가 없으며 졸업장이나 학위를 발급하지 않으며 연중 무휴로 운영됩니다. 42의 교육 방식은 Peer-to-peer 방식인 서로 협업하면서 과제를 해결해갑니다.

42 Silicon Valley가 무엇인지 궁금하시면 구글에 검색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어떻게 42 실리콘밸리에 신청하는지, 제가 신청하게된 계기에 대해 적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