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안녕하세요.

이전 글에서 42 Silicon Valley의 기숙사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Piscine에 대해 본격적으로 얘기해보겠습니다.

첫날을 Day 0라고 합니다.

첫날에는 아침 8시 42분인가..9시 42분 에 미팅이 있습니다. 꼭 참여해야 합니다. (정확히 몇시인지 기억이 나질 않네요. Piscine 미팅이 있고, 한시간 뒤 Cadet 미팅이 있습니다. 전날 Slack으로 공지해주니 꼭 확인하세요.)

다같이 빌딩 1층 가운데에 있는 강의실..?미팅룸? 같은곳에서 운영진들과 스태프들의 소개를 듣고 기본적인 규칙과 이것저것을 알려줍니다.

미팅이 끝나면 다같이 줄을 서서 2층으로 올라갑니다. 2층으로 올라가 차례로 Intra용 프로필 사진을 찍고 팔찌를 받습니다.

팔찌 사진은 없는데, 팔찌를 잃어버리거나, 빼면 윗몸일으키기 42회를 시킵니다. 그러니 분실하지 마세요. 빼지도 마시고요.

사진을 찍고나면 각자 아무자리에 앉아 컴퓨터에 로그인을 하고 동영상을 보라고 합니다. 동영상을 보기위해 이어폰은 필수입니다.

Day0에는 iTerm 기본적인 사용법에 대해 알려줍니다. 또한 서버에 파일을 어떻게 올리는지 어떻게 받는지도 알려줍니다.

서버에서 파일을 받는 방법과 파일을 업로드하는 방법을 모르면 앞으로 모든 과제를 제출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 동영상을 자세히 보시고, 이해가 안가면 주변 친구들에게 도움을 청하세요.

다음 포스팅에서 이번 포스팅에서 다 얘기하지 못한것과 첫번째 주에 대해 짧게 얘기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