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관리하는 사이트중 하나의 클라이언트가 모든 회원의 이메일을 수집하고 싶다고 의뢰가 들어왔습니다. 이 클라이언트는, 수집한 이메일로 사이트 광고 이메일을 보내길 원했는데요, 설명하기 앞서, 회원의 동의 없이 이메일을 무단 수집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워드프레스의 모든 회원 정보를 내보내는 (Export)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워드프레스 대시보드 – 사용자 페이지를 보면, 회원의 정보를 내보내는 기능은 없습니다.

모든 회원의 정보를 한꺼번에 내보내기를 하려면, 아래의 플러그인이 필요로 합니다.

Export Users to CSV

링크: https://wordpress.org/plugins/export-users-to-csv/

위에 링크에서 Export Users to CSV 플러그인을 다운로드 받고, 활성화를 해줍니다.

플러그인을 활성화 후, 사용자 메뉴에 들어가면 좌측 상단에 Export Users 라고 버튼이 생긴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도구] – [내보내기]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여기서 Users 를 클릭해줍니다.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이 특정 Role 그리고 가입날짜 기간을 선택하여 내보낼 수 있습니다. 설정이 끝나면 내보내기 파일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CSV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다운 받은 CSV 파일을 보시면 비밀번호를 제외한 모든 정보가 내보내진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