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Uncategorized

워드프레스 구텐베르와 액세서러빌리티: 웹 접근성을 고려한 에디터 사용 방법

By 2023-03-29No Comments

최근에는 웹 접근성이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는 주제 중 하나입니다. 웹 접근성은 모든 사용자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를 개선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웹사이트는 웹 접근성을 고려하여 제작되어야 합니다. 이에 따라 워드프레스 구텐베르 역시 웹 접근성을 고려한 에디터로 업그레이드됐습니다.

워드프레스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CMS(콘텐츠 관리 시스템)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웹 접근성을 고려한 에디터를 제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워드프레스 구텐베르는 이에 대한 해답을 제공합니다. 구텐베르는 사용자들이 레이아웃을 쉽게 조정하고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에디터입니다. 따라서 웹 접근성을 고려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구텐베르가 웹 접근성을 고려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레이아웃 조정
워드프레스 구텐베르는 다양한 레이아웃 설정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들은 이를 이용하여 화면을 적절히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디바이스에서 콘텐츠가 잘 보이도록 반응형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2. 폰트 설정
워드프레스 구텐베르에서는 폰트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보다 쉽게 읽을 수 있는 글꼴과 큰 글꼴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 색상 조정
사용자들은 워드프레스 구텐베르에서 텍스트와 배경색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시력이 약한 사용자들에게 텍스트가 보다 더 부드럽게 보이도록 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4. 자동 완성
워드프레스 구텐베르는 사용자들이 콘텐츠를 작성하는 데 필요한 구문을 자동으로 완성해 줍니다. 이는 키보드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사용자들을 돕는 기능입니다.

5. 첨부 파일
워드프레스 구텐베르에서는 첨부 파일을 쉽게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이는 시각 장애인과 마우스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사용자들을 돕는 기능입니다.

워드프레스 구텐베르는 웹 접근성을 고려하여 개발된 CMS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웹 사이트를 만드는 모든 사용자는 워드프레스 구텐베르를 고려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구텐베르는 사용자들이 콘텐츠를 만들고 수정하기 쉽도록 레이아웃 조정, 폰트 설정, 색상 조정, 자동 완성, 첨부 파일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모두가 인터넷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