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안녕하세요.

이전 글에서 42 Silicon Valley의 Piscine C 첫 번째 날에 대해 얘기해드렸는데, 전부 다 하지 못한 얘기를 이어 하려고 합니다.

intra에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이 보실 수 있을것입니다. (저는 Piscine이 끝나 캡처한 이미지와 살짝 다릅니다.)

Capture.PNG

빨간색으로 가린부분은 프로필사진, 본명, ID입니다.

위에부터 순서대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Wallet은 말 그대로 지갑인데, 포인트를 쌓으면, 굿즈 아이템이나, 방학신청, 또는 42 Silicon Valley CEO(CEO가 아닐수 있습니다.)와 밥을 먹을기회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Piscine에서는 Wallet 포인트를 쌓는 방법이 없는것 같습니다. 운이 좋으면 Cantina에서 밥을 먹을때 CEO와 대화할 기회도 생깁니다.

Correction Points는 매우 중요한것인데, 매일 과제를 하면 두명에게 채점을 받아야 합니다. 채점을 받을때마다 1점씩 깍입니다. 또한 내가 상대방을 채점을 하면 1점이 쌓입니다. 프로젝트 같은 경우 3점이 필요 할 수 있습니다. 시간 관리를 잘 해서 Correction Points를 많이 쌓아놓길 추천합니다. (최소 2이상 보유하길 추천합니다.)

Cursus는 제가 뭘 배우냐는 건데, 처음 가시게 되면 C 언어를 배우기때문에 Piscine C 입니다.

Grade는 기준을 모르겠습니다. ^^;

화면에 제일 크게 Unavailable이라고 적혀있는데, 42 Silicon Valley Lab(2층 컴퓨터실)에서 접속을 하면 Available이라고 바뀝니다. 꼭 Available이라고 되어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날 공부한 시간이 Logtime에 기록되지 않습니다.

42 Silicon Valley는 사람들에게 의욕과 재미를 심어주기 위해(개인적 의견입니다.) 게임처럼 레벨이란 시스템이 있습니다. 과제를 해서 점수를 받으면 경험치가 쌓여 레벨업을 할 수 있습니다.

Agenda는 주로 매주 금요일에 있을 시험이 올라옵니다. 클릭하여 꼭 레지스터 하세요. (저는 미쳐 몰라 1주차 시험을 못봤습니다. ㅠㅠ)

Logtime은 공부한 시간이 달력처럼 표시됩니다.

Expertises는 자신이 할줄 아는것들을 선택해 표시할 수 있는곳입니다.

Skills는 과제들을 해서 점수를 받으면 일정 비율로 그래프가 늘어납니다.

Forum, Last Answers는 게시판인데, 다른 학생들과 대화할 수 있는곳 입니다. (저는 사용을 안했습니다.)

지금까지 intra 메인페이지에 대한 설명과 팁이였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또 다른 얘기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