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안녕하세요.

이전 글에서는 42 Silicon Valley가 무엇인지 알려드렸는데, 이번 글에 어떻게 신청하는지 신청 절차는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파리에 위치한 ecole 42도 있지만 저는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학교에 신청 했기에, 좀 더 자세히 알고 있는 42 실리콘밸리 신청방법에 대해서만 알려드리겠습니다.

1. 신청하기

링크: https://admissions.42.us.org

먼저 공식 42 홈페이지에 접속을 오른쪽 상단에 APPLY NOW 버튼을 클릭하셔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10분짜리 테스트와 2시간짜리 테스트를 진행하게 될 거라고 알려줍니다. (약 6개월 전에 시험을 봐서 달라졌을 수 있습니다)

시험을 진행하는 동안 인터넷이 끊기면 안 됩니다. 또한 일시 정지를 할 수 없습니다. 시험을 시작하면 시간이 완료될 때까지 시험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2. 시험

첫 번째 시험.

기억력 테스트를 하는 것 같습니다. 여러 장의 카드에서 한 장씩 뒤집어 보여준 후 뒤집어졌던 카드의 위치를 맞추는 것 입니다. 처음에는 한 개의 카드만 뒤집히지만 계속 단계가 올라갈수록 많은 양의 카드가 뒤집힙니다.

저는 10~11개의 카드 단계에서 주어진 10분이 종료되었었습니다.

두 번째 시험.

두 번째의 시험은 if & then 의 활용능력을 보는듯한 시험입니다. 작은 미로 같은 곳에 말이 있는데, 주어진 명령어로만 해당 말을 목적지로 이동 또는 왕복을 시켜야 합니다. 처음에는 쉬운데 단계가 올라갈수록 어렵습니다. 저는 아마 9단계에서 멈췄었던 것 같네요.

시험을 보고 나서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비슷한 문제들이 수두룩하게 나오더군요. (컨닝(cheating)은 안됩니다. 자신의 실력으로 합격해야 더 뿌듯하겠죠?)

이렇게 시험을 보고 며칠 기다리면 이메일로 합격 메일이 옵니다. 합격 메일이 오면 On/Off 오리엔테이션 날짜를 잡을 수 있는데, 저는 집과 Fremont의 거리가 차로 약 6시간 거리여서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을 선택했습니다.

내일 당장 42 Silicon Valley에 가기에 일찍 자야 해서 오리엔테이션과 나머지 이야기는 #3 번째 이야기에서 계속 해드리겠습니다.